[미디어펜=김지호 기자] NH투자증권은 여의도 본사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마을과 함께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행사인 ‘또 하나의 마을 장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충주 소용마을과 양평 보릿고개 마을, 원주 둔둔2리 마을의 사과, 배, 절임배추, 고추장, 된장, 들기름 등 계절 특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NH투자증권이 준비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또 하나의 마을 장터’는 농민이 직접 재배한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이 줄어든 유통 비용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된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터에서 물품을 구입한 NH투자증권 직원은 “농산물을 직접 재배한 어르신들을 뵙고 구매하니 믿음이 간다”며 “벌써부터 다음 장터가 언제 열리는지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은 “식재 작업부터 소비 과정까지 함께하며 우리 농촌 어르신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됐다”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여 웃음꽃이 떠나지 않는 장터가 항상 감사하고 즐겁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편, 범농협에서 시작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운동은 정부기관, 일반 기업이 함께하는 전(全)국민 참여운동으로 기관장, 기업의 대표 등을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농촌마을에 ‘또 하나의 마을’을 만들어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하는 운동이다. NH투자증권은 ‘또 하나의 마을 장터’를 연 2회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