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장훈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 공연을 마쳤다.
 
소속사 공연세상은 “김장훈이 2월 27~28일 산마르코 광장 중앙무대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공연했다. 약 2만여 명이 환호했다”고 밝혔다.
 
   
▲ 김장훈 이탈리아 공연/뉴시스
 
김장훈은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의 ‘라 단차’로 무대를 열었다. 이어 ‘내사랑 내곁에’ 무대를 이탈리아 소녀와 함께 하며 하모니카를 연주했다. 이탈리아 댄서들과 ‘난 남자다’를 부를 때 분위기는 절정에 이르렀다.
 
특히 28일 오후 4시 공연은 3·1절(한국시간) 특집으로 펼쳐졌다. 국악팀 ‘노름마치’와 함께 엔딩곡으로 아리랑을 불러 호응을 얻었다.
 
예정된 다섯 곡을 마친 김장훈은 청중의 앙코르 요청으로 이탈리아의 국민가수인 바스코로의 ‘비타 스페리콜라타’를 불렀다. 이어 ‘고속도로 로망스’를 끝으로 1시간여의 공연을 마무리했다.
 
베네치아 카니발의 아트디렉터 다비데 람펠로는 “김장훈은 공연을 위하여 태어난 동물 같다. 자연스러운 감동과 웃음으로 세계에서 온 관객들을 몰입하게 했다”고 말했다. 
 
 “서양가수들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고음 샤우팅과 독특한 음색, 가창력이 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그는 이탈리아의 많은 축제와 행사, 세계적인 큰 축제에도 초청되리라 생각한다. 베네치아 공연 중 단연 최고였다”고 추어올렸다.
 
공연세상 측은 “김장훈은 이번 베네치아 카니발을 위해 모든 힘을 기울였다. 한국의 따뜻함을 알리기 위해 개런티와 모든 경비를 베니스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 기부했다”고 전했다.
 
김장훈은 3월 초 잠시 귀국해 아프리카행과 ‘독도 아트쇼 인 상하이’ 준비를 마친 후 3월 중순 다시 출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