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진형 기자] 어린이들의 방과 후 학습시설을 개선해주는 '해피 라이브러리' 1호 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오비백주는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에서 오비맥주 김도훈 대표와 박영숙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장, 보건복지부 및 영등포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 라이브러리(Happy Library)'의 첫 번째 완공을 축하하는 현판식을 열었다.

오비맥주는 '해피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방과 후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전국 각 지역의 낙후된 지역아동센털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해주고 각종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했다.

   
▲ 오비맥주 해피 라이브러리 1호

이에 따라 서울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는 해피 라이브러리로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중 한 곳으로 1999년에 문을 연 지 20여 년 만에 전반적인 학습 시설이 새롭게 단장됐다.

실내 인테리어를 바꾸고 교육 기자재를 최신 시설로 교체하는 등 쾌적한 학습 환경을 갖추게 됐다.

오비맥주와 도서 기부 업무협약(MOU)을 맺은 대교로부터 도서 400권을 기증을 받아 다양한 서적도 구비하게 됐다. 

실내에서도 신발을 신을 수밖에 없었던 바닥은 추운 날씨도 이겨낼 수 있도록 온돌 바닥으로 교체됐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해피 라이브러리 1호 완공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역 아동들이 안전하고 개선된 환경에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어린이들은 물론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학업에 집중하고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 고맙다"며 "해피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행복 도서관에서 꿈과 미래를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서울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 완공에 이어 충북 청주 '청주푸른학교 지역아동센터', 광주광역시 '민들레 지역아동센터' 등 나머지 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도 이달 안으로 마무리해 '해피 라이브러리' 2호, 3호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펜=박진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