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이 2일 6·4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정몽준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남산 백범광장에서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을 갖고 "천만 서울 시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심장, 수도 서울이 힘차게 고동치도록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열린 서울시장 예비후보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정몽준 의원은 "서울 시장에 당선된다면 주어진 임기를 지키면서 서울시민과 기쁨과 어려움을 함께 하겠다"며 "대통령 선거는 2017년이다. 저는 서울시장 임기를 마칠 생각"이라고 말했다. 
 
정몽준 의원은 경쟁자인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박 시장은 그간 본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시장'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했다. 중국 철학자의 말인 것 같은데 서울시장으로서는 다소 오해의 여지가 있다고 본다"며 각을 세웠다.
 
정몽준 의원은 “미래 비전이 없으면 서울시민들이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일하기는 어렵다. 한 마디로 서울시에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몽준 의원은 "서울은 경제력이 떨어지고 인구도 줄어들고 있다.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과 비전이 없다는 것은 문제라고 본다. 그런 '문제 없다'는 식의 강변은 좋은 태도가 아니다“고 덧붙였다.
 
정몽준 의원은 이어 "서울시는 일자리를 만들어낼 커다란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이런 잠재력은 정부와 협력하면 바로 현실이 된다"며 "중앙정부와 허심탄회하게 서울시의 주요현안을 논의할 수 있는 정치력도 필요하다. 7선 의원인 저 정몽준이 이 일을 감당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