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KG제로인은 종합적인 펀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인 ‘펀드닥터’의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펀드닥터 앱(App)’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펀드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펀드닥터 앱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 중인 모든 공모펀드에 대한 다양하고 객관적인 펀드평가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펀드닥터 앱은 펀드닥터 웹사이트의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췄다. 가독성을 높이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화면을 구성해 펀드를 잘 알지 못하는 이용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펀드닥터 웹사이트의 인기 메뉴인 My포트폴리오나 펀드검색기능은 물론 SNS공유와 알림서비스를 추가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 도표를 이용해 My포트폴리오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으며 펀드를 쉽고 간편하게 비교 분석할 수 있게 구성했다.

TOP펀드에서는 펀드유형별로 수익률 상위 펀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My펀드와 관심펀드로 즉시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알림설정’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가입했거나 관심 있는 펀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목표수익률 알림은 물론 평가등급변경이나 운용스타일변경 등도 푸시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주 이용하는 메뉴는 ‘My메뉴’로 등록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내의 Play스토어에서 ‘펀드닥터’로 검색해 설치할 수 있으며 회원으로 가입하면 펀드평가방법론을 기반으로 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KG제로인의 펀드평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아이폰 서비스는 추후 오픈 예정이다. 현재는 모바일웹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G제로인은 이번 펀드닥터 앱 출시를 기념해 ‘펀드닥터App설치이벤트’를 한달동안 실시한다. 펀드닥터 앱을 설치하고 이벤트화면에서 응모하면 매주 25명씩을 추첨해 총 100명에게 음료 쿠폰을 문자로 전송한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