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 기자] 코너 맥그리거(28·아일랜드)가 종합격투기 UFC 사상 최초로 두 체급 타이틀 석권에 성공했다.

맥그리거는 13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메디슨스퀘어가든에서 열린 UFC 205 라이트급 타이틀 매치에서 현 챔피언인 에디 알바레즈(32·미국)를 상대로 2라운드 만에 TKO 승을 거뒀다.


페더급 챔피언인 맥그리거는 한 체급 위인 라이트급 타이틀마저 따내면서 UFC에서 처음으로 두 개의 챔피언 벨트를 갖게 됐다. 통산 전적은 21승 3패다.

라이트급 경기에 처음 출전한 맥그리거는 초반부터 알바레즈를 일방적으로 몰아붙였다. 특히 상대보다 10㎝ 이상 긴 리치로 알바레즈를 쉽게 몰아넣었다. 알바레즈는 맥그리거의 공세에 1라운드부터 다운을 빼앗기며 힘겨워했다.

승리를 확신한 맥그리거는 2라운드 한때 양손을 허리 뒤로 숨기면서까지 상대를 자극했고, 겁 없이 사정권에 들어온 챔피언을 레프트 카운터로 맞이했다.

맥그리거는 순간적으로 4연타를 알바레즈에게 꽂았고 그대로 넘어진 상대 위에 올라타 파운딩 펀치를 퍼부은 끝에 TKO 선언을 이끌어냈다.

맥그리거는 경기 후 "알바레즈도 좋은 파이터"라면서도 "하지만 그의 가장 큰 실수는 바로 나와 함께 옥타곤에 오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백스테이지에 있는 모두에게 전한다. 난 이미 준비돼 있다. 나와 싸우려면 너희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총동원해야 할 것"이라고 표효했다.

앞서 열린 웰터급 타이틀 경기에서는 타이론 우들리(34·미국)가 도전자 스티브 톰슨(33·미국)과 무승부를 거두고 1차 방어에 성공했다.

우들리는 경기 내내 우세한 경기를 했고 판정도 1-0으로 나왔지만, 심판 3명 중 2명이 같은 점수를 주면서 타이틀을 지킨 데 만족해야 했다.

폴란드·무패 선수끼리 맞대결한 여자 스트로급 타이틀 매치에서는 챔피언 요안나 예드제칙(29)이 카롤리나 코발키에비츠(31)를 판정승으로 제압하고 4차 방어까지 무사히 마쳤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