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복, 대선주자 정치인 관료등에 검은 돈 제공루머, 비리의혹 규명 시급
부산 해운대 엘시티 비리가 태풍급으로 변하고 있다.

사업을 주도한 이영복 회장이 정치권 관료 등에 뿌린 비자금규모가 1000억원에 이른다는 소문이 무성하다.

엘시티의혹은 한국정치권을 뒤흔들 초대형게이트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찌라시와 SNS등에는 정치자금을 챙긴 새누리당과 민주당 유력정치인들이 거론되고 있다. 여권 모 인사는 20억원을 수수챙겼다는 이야기도 나돈다. 야당의 대선주자도 같은 의혹을 받고 있다.

이영복의 검은돈을 받지 못한 부산지역 정치인, 관료들은 팔불출이라는 농담마저 거론된다.
사업인허가에 연관된 부산지역 관료들도 의혹의 선상에 있다. 엘시티 사업은 해운대 해수욕장에 101층 초대형 레지던스호텔과 85층 아파트 2개동을 짓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이영복은 그동안 자금조달(사업비 2조7000억원)과 시공사 선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최대 1000억원의 비자금이 정관계에 뿌려졌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 검찰은 최근 이회장을 체포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 해운대엘시티비리 의혹이 여야정치권을 강타하고 있다. 이영복 회장이 유력대선주자와 정치인 관료들에게 1000억원의 비자금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검찰은 비리의혹을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 엘시티조감도


국민의당 박지원은 엘시티 비리에 박근혜대통령 측근이 개입됐다고 주장했다. 박의원은 16일 "박대통령과 가장 가깝다고 자랑하고 다니는 정치인이 연루됐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했다. 그는 엘시티사태는 최순실게이트라고 했다.

엘시티 게이트는 엄중하게 규명돼야 한다. 박근혜대통령도 이날 김현웅 법무부장관에게 감찰의 수사력을 총동원해 수사를 하라고 지시했다. 정연국대변인은 부산 엘시티 비리사건과 관련, "천문학적인 비자금이 조성돼 여야 정치인과 공직자들에게 뇌물로 제공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했다.

박대통령은 비리에 연루된 인사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라고 강조했다. 박지원이 박대통령측근 연루설을 퍼트렸으니, 이제는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

박대통령의 철저한 수사지시는 시의적절하다. 엘시티 비리에 여야 대선주자들이 연루됐다는 루머가 파다하다. 엘시티의 인허가과정에서 떡고물을  챙긴 정치인, 관료 들은 엄정한 처벌블 받아야 한다.

야당은 선동공작을 멈춰야 한다. 엘시티 수사 지시가 최순실게이트 국면전환을 위한 것이라고 강변하고 있다. 민주당은 뒤가 단단히 구린 모양이다. 1000억원의 비자금게이트라면 나라를 뒤흔들 비리사안이다.

국가원수가 이런 초대형 비리와 범죄에 대해 엄정한 수사를 지시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이를 퇴진압력받는 대통령이 수사를 지시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난하는 것은 가당치 않다. 대통령의 최순실게이트 연루여부는 검찰수사와 법원 판단을 통해 가려질 것이다. 아직은 선동언론의 일방적 주장에 불과하다. 국민의 당이 전형적인 물타기수사로 비아냥대는 것은 엘시티비리를 덮거나 감추자는 의도가 아니고 무엇인가?

야당은 최순실 의혹을 악용해 박대통령의 퇴진과 하야 선동을 벌이고 있다. 헌정을 파괴하려는 무책임한 행태다. 민주당 유력주자 측근은 "저열한 음모와 협잡"이라고 주장했다. 음모인지 여부는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다.

검찰의 엘시티 수사에 따라 여야 유력 정치인들이 치명타를 입을 것이다. 대선주자들도 비리의 당사자라면 예외가 없다. 비리유력정치인이 차기 국정을 맡는 것은 막아야 한다. /미디어펜 사설

[미디어펜=편집국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