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이 오는 5일 경기도지사 출마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

남 의원은 4일 오전 본인이 주도하는 당내 연구모임인 '경제민주화 실천모임' 소속 의원들과 국회에서 만나 경기도지사 출마 문제와 관련한 의견을 수렴했다.
 
   
▲ 남경필 의원/뉴시스
 
그는 논의 후 "최종 입장을 내일 밝히겠다""(오늘 논의의) 결론은 다들 출마하라는 것"이라고 전했다.
 
남 의원은 이날 논의과정에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는 뜻과 함께 "(경기도에) 좀 더 따뜻한 행정이 필요하지 않겠느냐"는 의견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그는 측근이자 당내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정병국 의원과 만나 출마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확인돼 사실상 '선언'만 남은 단계다.
 
경실모 소속 의원들은 대부분 남 의원의 출마를 권유했다. 다만 그가 그간 '원내대표'에 도전해 당을 혁신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쳐온 만큼 "아쉽다"는 의견도 일부 나왔다.
 
남 의원은 "국민들에게 새 정치에 대한 열망이 있는데 그 새 정치가 최근 양당 통합이라는 결과로 소멸돼버렸다""경실모가 새 정치의 실현을 정치 개혁을 통해서 할 거고, (저는) 향후 경기도지사 선거과정이나 경기도정을 통해서 그런 새 정치를 보이라는 게 의원들의 말씀"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 의원은 경기도지사 출마 시 원내대표 경선 구도가 '친박(친박근혜계) 추대'로 흘러갈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는 데 대해 "그렇게 가면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당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국회에서 최종 입장을 밝힌다는 계획이다. 출마선언식은 경기도 현장에서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측근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