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는 가끔 구름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무엇보다 옷차림 든든히 해야겠다. 이제는 본격적인 겨울 추운 날씨가 시작됐기 때문이다.  

오늘 오후 현재 경남내륙을 제외한 전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아침 서울은 -4.8도 철원은 -8.2도까지 떨어졌고, 많은 지역이 영하권으로 시작했다. 

낮 동안에도 기온 크게 오르지 못하겠다. 오늘 오후 기온 서울 4도 철원 3도 전주 5도로 어제보다 최대 5도 가량 낮겠고, 찬바람이 불면서 체감하는 온도는 더 낮겠다. 

오후 현재 전국 하늘도 대체로 맑고, 공기도 깨끗하다. 다만 수도권지역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어서 불씨조심 해야겠다. 

오늘 낮 기온 어제보다 최대 5도 가량 낮다. 서울 인천 4도 춘천 강릉 6도 대전 전주 5도 대구 부산 울산 8도가 예상된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5도 춘천 –7도 전주 광주 -3도 대구 -2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은 서울 3도 전주 6도 대구 7도가 전망된다. 

오늘 오후 서해를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최대 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