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LOLㆍ롤)가 서버점검에 들어간 가운데 새 챔피언 '벨코즈(Vel’Koz)'가 등장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는 5일 오전 6시부터 1시 롤점검을 실시한다.

   
▲ 롤 신규 챔피언 벨코즈


라이엇게임즈는 지난달 롤점검 때 북미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챔피언 벨코즈의 세부 내용을 공개한 바 있다.

롤 118번째 챔피언인 벨코즈는 촉수 괴물과 같은 형상을 하고 있는 마법사형 챔피언으로 모든 스킬이 공격형이다. 체력은 허약하지만 게임 후반에는 누커로서의 역할을 해낼 것으로 예상된다. 벨코즈는 현재 PBE 서버에서 테스트 중이다.

자세히 보면 벨코즈는 원거리 공격자로 패시브 스킬은 '유기해체(Organic Deconstruction)'로 세번 공격을 당한 상대 미니언, 챔피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Q스킬인 플라스마 분열(Plasma Fission)은 플라즈마 볼트를 발사해 첫 적중 대상의 이동속도를 80%가량 늦추고, W스킬  '공허 균열(Void Rift)'는 벨코즈가 일시적인 균열을 일으키고 자취를 남기는 구체를 발사한다.

E스킬은 '구조 방해(Tectionic Disruption)'로 벨코즈가 자신의 근처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고, R스킬은 '생명 형성 해체 광선(Lifce Form Disintegraion Ray)'으로 무한 에너지 광선을 방출해 적의 속도를 늦추며 타격을 준다.

네티즌들은 "롤 점검, 벨코즈 기다리는 시간 너무 지루해" "롤점검, 벨코즈가 기대된다.", "롤 벨코즈로 플레이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