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억원대의 자산을 가진 60대 남자가 잔인하게 살해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강서결찰서는 송모(67)씨가 지난 3일 오전 3시19분쯤 송모(67)씨가 강서구 내발산동 본인 소유의 S빌딩 3층 관리사무실 앞에서 흉기에 수십 차례 맞아 숨진 채 발견됐다고 4일 밝혔다.

송씨의 부인 이모씨는 남편이 집에 돌아올 시간이 지났는데도 연락이 닿지 않자 이를 이상히 여겨 남편을 찾아 나섰다가 송씨가 숨져 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송씨가 이날 0시50분쯤 건물에 들어가는 모습이 폐쇄회로TV(CCTV)에 찍힌 사실을 확인, 범행은 이 시각 이후에 이뤄진 것으로 보고 있다.

송씨는 사건이 일어난 S빌딩을 포함해 20여 층 규모의 인근 화곡동 E 호텔과 4층 규모의 B 웨딩홀, 다세대주택건물 등을 소유한 자산가로 알려졌다.

경찰은 수천억대의 자산가인 송씨가 재산형성 과정에서 분쟁이 있었고, 자신의 빌딩 관리사무실 앞에서 잔인하게 살해된 점에 미뤄 원한관계에 의한 범행에 무게를 두고 주변 인물에 대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송씨는 한때 내발산동 대형식당과 인근건물을 소유한 재일교포 이모씨의 재산관리인으로 활동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씨가 사망한 뒤 재산처리과정에서 문제가 불거져 지난 2009년 사기혐의로 기소돼 법정구속되기도 했다.

송씨는 사기혐의에 대해서는 최종 무죄를 선고받았으나 사문서위조 혐의가 인정돼 지난해 말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 형이 확정됐다.

경찰 관계자는 “송씨가 사업을 크게 한 만큼 원한관계에 의한 사건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용의선상에 올라 있는 사람도 여러 명”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