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중미 국가인 엘살바도르에서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한 것을 비롯해 대만에서도 강진이 발생했다. 

이들 지역 모두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조산대에 포함된 곳이다. 
.
24일(현지시간) 중미 국가인 엘살바도르에서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한 것을 비롯해 최근 2주 사이 일본과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대만 등 '불의 고리' 일대에서 잇따라 강진이 발생했다.

환태평양 조산대는 일본·동남아·뉴질랜드 등 태평양 제도, 북미, 남미의 해안지역을 잇는 고리 모양의 지진·화산대다.    

AP통신과 AFP통신 등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앞바다에서 24일 오후 12시 43분께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했다.

애초에 발표된 엘사바도르의 강진 규모는 7.2였으나 7.0으로 하향조정됐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 소식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엘살바도르 재난청도 트위터에서 지금껏 들어온 피해 신고는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주민들에게 해안에서 1km 이상 밖으로 물러나라고 권고했다.

대만 동부 해상에서도 25일 오전 5시 55분(현지시간)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이번 지진은 타이베이 지역 고층 건물에서 약 10초간 흔들림을 감지할 수 있었다. 현재까지 지진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에서는 지난 2월 규모 6.4의 지진으로 아파트 건물이 무너지면서 모두 117명이 숨진 바 있다.

이에 앞서 22일 일본 북동부 후쿠시마(福島) 현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강진이 발생해 쓰나미 경보가 내려진 데 이어 24일에도 후쿠시마(福島) 등지서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

뉴질랜드 북섬 앞바다에서도 22일 규모 6.0의 지진이 감지됐고, 20일에는 아르헨티나 북서부 지역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