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 주치의를 지냈던 서창석 원장이 비아그라와 관련된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서 원장은 26일 오후 서울대학교 암병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여러 가지 질문하신 것에 대해 일일이 답변 못 드린 것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여러 문제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에 병원장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내가 아는 한 성실히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청와대 약 구입 문제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겠다. 청와대에 의무 시스템은 의무실장과 주치의가 있다”며 “의무실장은 경호실 소속이고 상임이고 상근하고 있다. 주치의의 경우 상임이긴 하지만 비상근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모든 약 구입 절차는 경호실 소속 의무실장을 통해 하게 돼 있다”며 “주치의는 그 결제라인에 있지 않다는 걸 말씀드린다"고 자신과의 관련성에 대해 선을 그었다.

서 원장은 비아그라 구입과 관련해 “내가 주치의 때 남미 순방과 관련해 소량을 구입한 적은 있다”며 “그때 경호원 뿐 아니라 수행원들이 고산병으로 고생해 현지 병원에 가게 됐고 그후 다량으로 구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서창석 원장은 지난 2014년 9월부터 올 2월까지 박근혜 대통령의 주치의를 지냈다. 5월부터는 제17대 서울대학교병원 병원장을 재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