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유튜브 전세계 '렛잇고' 리메이크 중 10번째

가수 손승연이 부른 ‘렛잇고(Let it go)’가 유튜브 ‘렛잇고’ 커버 영상 10위에 올랐다. 이는 전세계에서 유튜브에 올라온 '렛잇고' 리메이크(커버) 노래 영상 중 10번째로 조회수가 높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미국 유명 연예 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는 3일(현지시간)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제가인 ‘렛잇고(Let it go)’의 커버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10개의 영상을 발표했다.

손승연은 5일 자신의 트위터에 “여러분! 제가 부른 ‘Let it go’가 미국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잡지가 선정한 ‘Let it go’ cover TOP10에 들게 되었습니다. 모두 여러분 덕분이에요. 감사합니다!”라고 기뻐했다.

손승연이 연습실에서 ‘렛잇고’를 열창하는 영상은 총 27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0위를 차지했다. 효린 등 국내 많은 가수들이 ‘렛잇고’를 불렀지만 손승연이 유일하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아프리칸 부족 버전 영상이 차지했으며 이 밖에 합창 버전, 클래식 버전, 동요 버전 등 새롭게 재해석한 영상들이 10권안에 들었다.

특히 샘 츄이(Sam Tsui)와 스팀페리(Steamfaerie) 등 글로벌 유튜브 스타들의 커버 영상도 10위 안에 들었다.

손승연의 렛잇고 커버는 지난달 유튜브에 게재됐다. 이후 손승연의 풍부한 성량과 섬세한 표현력이 깔린 폭발적인 가창력은 유튜브는 물론 각종 SNS, 대형 커뮤니티에서 국내외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선정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대단하다”,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축하합니다”, “아직 안 들어봤는데 영상 찾아봐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