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와 맞춤배송 계약 체결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CJ대한통운은 IT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와 ‘라스트마일 맞춤배송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 CJ대한통운은 IT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와 ‘라스트마일 맞춤배송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CJ대한통운


이이 따라 CJ대한통운과 계약을 맺고 있는 전자상거래 업체에서 상품을 주문한 서울지역 고객은 출고 기준 3시간 또는 4시간 내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문 당일 오후 10시까지 받아볼 수 있는 당일배송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이 고객 상품을 메쉬코리아의 물류센터로 전달하면 오토바이퀵을 통해 배송된다. 주문 상품은 15kg미만, 상자 세변의 길이가 각각 60cm 이하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배송추적도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은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 향후 경인, 일산, 분당 등 수도권까지 제공 범위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IT기반 물류 스타트업으로서, 이륜차를 통한 단시간 및 당일배송이라는 특화된 라스트 마일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양사의 업무제휴는 전국적 하드웨어 인프라 플랫폼을 운영하는 물류사업자와 특화된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이 만나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좋은 사례가 될 전망이다.

차동호 CJ대한통운 택배부문장은 “다양한 고객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차별화된 배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과 상생을 통해 물류산업 생태계의 긍정적 변화에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