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이아이디가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화장품 사업이 신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한국과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선다.

이아이디는 화장품 내 유효성분들을 크리스탈 액정 안에 농축시켜 최상의 상태로 피부에 공급하는 신기술 크리스탈테크날러지(Crystal Technology)를 활용한 올인원에센스와 버블마스크 등의 신제품 자체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이른 시일 내 신규 화장품 브랜드 '모메이(Momeii)' 선보일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아이디가 화장품 브랜드로 새로이 선보이는 '모메이'는 '바로 지금, 이 순간'을 의미하는 'Moment'와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美(중국어 발음 '메이': Mei)'의 합성어로, '여성의 가장 빛나는 지금 이 순간을 위하다'라는 의미를 표현했다.

이아이디는 모메이 브랜드 론칭과 함께 노화모공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올인원에센스 '크리스탈 볼륨 에센스(Crystal Volume Essence)'와 스킨케어 효능을 강조한 마스크시트 '크리스탈 버블 부스팅 마스크(Crystal Bubble Boosting Mask)' 등을 제품 라인업으로 공개하고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판매를 시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아이디는 모메이 브랜드 론칭 전 중국을 비롯한 국내 화장품 시장 유통망 사전구축도 완료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아이디는 현재 중국 최대 화장품 브랜드 '한후(Hanhoo)'와 국내 최대 홈쇼핑 벤더사 한 곳과 접촉해 한중 합작회사 설립을 하기로하고 협의에 들어갔다. 중국 화장품 브랜드 '한후'는 올 해 광군제에서 일일 최대매출 200억을 기록했으며, 중국 현지 3만개 이상의 매장에 유통되고 있다. 지난 해 기준 1870억 원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 해 예상 매출 25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아이디 김명종 총괄이사는 "96조 규모로 추산되고 있는 국내와 중국 화장품 시장을 겨냥해 론칭되는 '모메이' 브랜드는 향후 유아용 등 특정계층을 겨냥한 추가 제품 라인업도 선보일 예정에 있는 만큼,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으로 시장에 조기안착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