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6"또다시 과거의 관행에 안주해 버린다면 나라의 발전과 성장은 멈춰버릴 것이고 현재의 상황을 지키지도 못할 것"이라며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한 개혁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6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가 오래 전부터 이어져온 우리 사회 구석구석의 비정상을 바로잡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나라는 매우 중요한 역사적 갈림길에 서있다""우리 경제와 사회를 새롭게 혁신해 다시 한 번 대도약하는 토대를 만들고 한민족 모두가 행복한 평화통일시대의 문을 열어가야 할 시기이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부정과 부패, 도덕성의 추락 또한 그동안 너무 오래 방치해왔다"면서 "제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발표한 것도 우리 경제의 비정상적인 부분을 근본적으로 바로잡아 지속가능한 발전과 도약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그 개혁의 길이 결코 쉽지는 않을 것이다. 수없이 많은 기득권의 저항을 이겨내야 하고 그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도 있을 수 있다""그렇게 우리 사회를 반드시 정상궤도에 올려놔야 성장의 과실이 온 국민에게 골고루 나눠지는 국민행복시대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한국교회는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면서 이 땅에 소망의 빛을 비춰왔다""그동안 여러분께서 실천해오신 사랑과 헌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신뢰와 평화의 한반도 통일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