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6일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의 6·4지방선거 인천시장 출마를 고리로 박근혜 대통령의 선거중립의무 위반 논란을 증폭시켰다.

민주당은 박 대통령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보이지 않게 개입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대통령 때리기에 박차를 가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고위정책회의를 열고 "청와대가 민생을 돌보는 국정 중심지 역할이 아니라 마치 새누리당 선거전략 사령부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의혹과 의구심이 들기에 충분하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 인물들에 대한 징발설 등 대부분이 청와대가 개입하는 것이 아니냐는 충분한 의혹을 가질 수밖에 없다""청와대가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따져보겠다"고 말했다.
 
장병완 정책위의장은 "공정한 선거관리를 해야 할 주무 장관이 본연의 임무를 버리고 돌연 지방선거에 출마했다""대통령이 특정 후보자를 대상으로 선거중립 의무를 위반하는 발언을 하고 이를 선거에 이용하려는 장관이 있다"고 지적했다.
 
노웅래 사무총장도 "박 대통령이 유정복 장관의 인천시장 출마를 두고 '정말 능력있는 사람이 됐으면 하는게 바람이다. 잘 되길 바란다'고 말한 것은 전국 공무원들에게 노골적으로 여당 후보 지원하라는 지시와 다름이 없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