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의 살아있는 전설 폴 매카트니의 내한공연 소식에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7일 오전 스포츠동아에 따르면, 폴 매카트니가 5월2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첫 내한공연을 갖는다.

   
▲ 팝의 살아있는 전설 비틀즈의 폴 매카트니 내한공연/폴 매카트니 SNS

 '예스터데이', '렛 잇 비', '헤이 주드'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비틀즈의 명곡들을 작곡한 폴 매카트니의 첫 한국 공연에 많은 음악팬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매체는 전했다.

폴 매카트니는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공연을 한 바 있으며, 72세의 고령임에도 일본 공연에서 2시간40분 동안 31곡의 무대를 선사했다.

폴 매카트니는 비틀즈와 솔로 시절을 합쳐 10억장 이상의 앨범 판매량(싱글앨범 포함)을 기록한 '팝의 전설'이다. 그가 작곡한 '예스터데이'는 현재까지 세계 각국의 2,200여명의 아티스트가 정식으로 리메이크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메이크된 노래'로 손꼽힌다.

폴매카트니는 또 1조4,000억원의 재산을 보유해 기네스북에 '가장 성공적인 작곡가'로 올라 있기도 하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팝의 전설’ 폴 매카트니 내한공연, 대박 표를 구할수 있을까”, “‘팝의 전설’ 폴 매카트니 내한공연, 꼭꼭꼭 보고싶다”, “‘팝의 전설’ 폴 매카트니 내한공연, 어머 이건 꼭 봐야해”, “‘팝의 전설’ 폴 매카트니 내한공연, 72세에 월드 투어? 대박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