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개최되는 뉴발란스 마라톤 '뉴레이스'의 참가신청이 마감됐다.

7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뉴발란스 마라톤 ‘뉴레이스’ 참가 신청이 진행 되었으나, 시작한지 9분 만에 2만 명의 접수가 모두 마감 됐다.

   
▲ 뉴발란스 마라톤 '뉴레이스' 조기마감/뉴레이스 포스터

혈액형별 팀을 모집하는 이번 대회는 A, B, O형은 시작한지 2분만에, AB형은 9분 만에 접수가 마감됐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2014 뉴레이스 서울'은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며, 혈액형별 4개의 팀매치로 10㎞의 레이스를 펼친다. 이에 앞서 시작되는 참가접수는 지난해 잡가지 몰려든 참가자들로 서버가 다운되는 등의 사태가 벌어지자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국내 최초 모바일 접수 시스템을 도입 하고 시도해 화제가 됐다.

오전 11시부터 모바일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접수를 시작했으나 10분도 되지않아 2만명의 신청접수가 모두 마감되면서 접수를 하지 못한 이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아직 참가 신청은 가능하다. 뉴발란스는 새롭게  런칭한 신개념 러닝화 ‘프레시폼 980’ 출시를 기념하여 일부 주요 매장에서 현장접수의 기회를 제공한다.

강남, 압구정, 명동, 대학로, 의정부, 부평중앙, 신세계 본점, 롯데 잠실, 현대신촌, 현대본점 총 10개 매장에서 3월 7일부터 14일까지 퍼포먼스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 별 선착순 98명씩 총 980명에게 참가권을 증정한다.

또한 지난해 뉴발란스 컬러런 마라톤에서 티셔츠, 니삭스, 타투, 구디백, 선글라스 등 다양한 기념품이 담긴 패키지가 증정됐던 것으로 알려져 뉴발란스 마라톤 기념품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 소식에 네티즌들은 "뉴발란스 마라톤 점수마감, 진정 신발을 구매해야 한단 말인가?", "뉴발란스 마라톤 점수마감, 대박이네 벌써?", "뉴발란스 마라톤 점수마감, 매장방문해 봐야겠다", "뉴발란스 마라톤 점수마감, 뭘 주는데 이러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