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은 7일 민주당과의 제3지대 창당 합의에 관한 여권의 격한 반응에 대해 "욕을 먹으면 먹을수록 새정치에 대한 확신이 생긴다"고 맞받아쳤다.

이날 충북 청주를 방문해 통합신당 창당의 배경 등을 설명한 안 위원장은 '신당 창당은 새정치를 위한 승부수'라며 "나는 신당이 반드시 성공하리라 확신하는데 그 이유는 새누리당의 격한 반응 때문"이라고 말했다.
 
"민주당과 통합하기로 선언한 후로 매일같이 험한 말, 막말이 (새누리당에서)쏟아지는데 상대방의 막말이 강하게 나올수록 우리의 성공 가능성은 그만큼 높아지는 것"이라며 "이것이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제가 정치를 배우며 터득한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에 들어간 것을 호랑이 굴에 들어간 것이라고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는 지지자의 질문을 받자 안 위원장은 "호랑이 굴이란 표현을 많이들 하시는데 제가 바로 호랑이띠"라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민주당에 흡수돼 새정치연합이 흔적도 없이 사라질 것을 염려하시는 것 잘 안다"면서 "강한 힘은 가치관과 신념, 단기이익에 매몰되지 않는 장기적 안목, 돌파력에서 나온다고 굳게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의 마지막 직업이 대학교수이다 보니 '안철수는 세상 물정 모른다'는 비판을 하는 것 같은데 교수로 일한 기간은 아주 짧다""대학교수보단 사업가를 더 오래했다. 세상을 모르는 사람은 절대 아니다"라고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