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7일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도입을 거듭 촉구했다.

증거조작 의혹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던 '국정원 협력자' 조선족 김모(61)씨가 자살을 시도한 것을 고리로 민주당이 대여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더 이상 검찰에 맡길 일도 맡겨서도 안 될 일이다. 특검만이 유일한 진상 규명 방안이고 해법"이라며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특검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김씨가 호텔방에 '국정원'이라고 피로 쓴 흔적이 지워진 것과 관련, "진상을 덮기 위한 은폐 조작 가능성이 염려된다"면서 "국정원 글자는 지울 수 있겠지만 증거조작의 진실까지 지울 수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경민 최고위원은 "박 대통령이 진정으로 새정치를 하려면 침묵을 깨 진상규명을 지시해야 하고 남재준 국정원장을 즉각 해임해야 한다""여당은 정보위원회와 법사위원회를 즉각 소집하고 국정조사와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검찰이 영사관 문서대장을 확인하고 영사관의 핵심 인물을 초기 조사하며 중국에 문서를 보내 검증 받았다면 금방 끝났을 문제"라며 "그러나 (검찰은) 시간을 끌면서 입을 맞출 시간을 벌어줬고 쉬운 문서 검증조차 질질 끌면서 일부러 천천히 빗겨나가고 있었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