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충전 제한 강화 등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고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삼성 갤럭시노트7의 글로벌 회수율이 고객에게 판매된 306만대 중 90%에 육박했다.

   
▲ 삼성 갤럭시노트7의 글로벌 회수율이 고객에게 판매된 306만대 중 90%에 육박했다./삼성전자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북미·유럽 등 해외 지역에서는 90%를 넘어서는 갤럭시노트7 회수율을 나타냈고 한국은 80% 초반의 회수율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향후 갤럭시노트7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규제 당국, 통신사업자 등과 협의해 배터리 충전 제한 강화 등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배터리 충전을 60%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소비자 안전을 위한 조치를 시행해 왔다.

회수율이 높은 캐나다, 호주 등에서는 통신사업자, 당국과 협의를 통해 네트워크 차단 조치를 시행하기로 하는 한편, 미국은 배터리 충전을 0%로, 유럽은 배터리 충전을 30%로 제한하는 등 보다 강력한 안전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뉴질랜드에서는 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차단 조치가 시행됐다.

회수율이 높은 국가에서는 항공기 기내 반입 제한이 해제되는 등 조치도 이어 지고 있다. 

유럽항공안전청은 갤럭시노트7의 기내 반입 금지가 불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고, 최근 British Airways, Lufthansa, KLM등 주요 항공사에서도 기내 방송을 중단했다.
.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