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이 행복한 시대를 만들어 가자며 여권 신장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민현주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새누리당은 여성들이 겪는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여러 정책 및 입법 활동을 앞장서서 챙겨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 대변인은 "세 모녀 자살 사건, 모자 투신 사건 등 생활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복지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집권여당으로서 여성대통령과 함께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법과 제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야당도 여권 신장을 향한 노력을 다짐하는 한편, 박 정부의 여성 정책을 비판했다.

한정애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송파 세 모녀 자살에 이어 계속되는 엄마들의 죽음은 대한민국 여성들이 겪고 있는 불행과 절망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 대변인은 "여성 취업자의 40.6%가 비정규직이고 임금은 남성의 60%에 불과하고 장·차관급 72명 중 여성은 4명에 불과하다"며 "대한민국 최초 여성대통령으로서 여성의 행복을 찾아주는 진정성 있는 노력을 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정미 정의당 대변인도 "여성대통령 시대를 열고 1년이 지난 지금의 대한민국 여성들에게는 아직도 가야할 길이 멀다"면서 "노동 시간만 반토막내면서 임금 격차를 더욱 벌이고 있는 시간제 일자리 정책을 즉각 중단하라.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 등 공공보육정책을 포함한 폐기된 복지 공약을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노회찬 정의당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사과받지 못한 위안부 할머니들이, 도시락 먹을 곳조차 없는 여성청소노동자들이 아니라고 답한다. 여성대통령의 시간제 일자리도 여성의 희생을 강요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