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시범경기에서 넥센 히어로즈가 막강한 화력의 선보이며 두산 베어스를 따돌렸다.

넥센은 8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두산과의 2014 프로야구 시범경기에서 10-3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해 첫 4강 진출에 성공한 넥센은 프로야구 시범경기 첫 판부터 타격쇼를 선보이며 올 시즌 전망을 밝혔다.

넥센 강지광은 솔로포 포함 2타수 1안타 2타점 1볼넷으로 코칭 스태프의 마음을 사로 잡았고 오재영(4이닝 3실점)-문성현(2이닝 무실점)-마정길-김영민-송신영(이상 1이닝 무실점)으로 이어지는 투수진은 무사사구 승리를 따냈다.

두산은 아킬레스건으로 꼽히는 중간 계투가 무너지면서 역전패를 당했다. 세 번째 투수 변진수는 1⅔이닝 4피안타 3사사구 6실점으로 체면을 구겼다.

두산은 이날 프로야구 시범경기에서 1회초 1사 1루에서 김현수의 중월 투런포로 리드를 잡았다. 겨우내 오른 발목 치료에 매진했던 김현수는 올 시즌 시범경기 첫 홈런의 주인공이 됐다.

2회 새로운 톱타자 민병헌의 적시타로 1점을 더 달아난 두산은 유희관의 역투 속에 리드를 유지했다.

3회말 강지광은 유희관을 상대로 솔로 홈런을 신고했다. 풀카운트에서 직구가 바깥쪽 높은 곳으로 향하자 그대로 밀어쳐 담장을 넘겼다.

넥센은 4회 선두타자 이택근의 솔로 홈런으로 2-3을 만든 뒤 1사 만루에서 강지광의 큼지막한 희생 플라이 때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승부가 넥센 쪽으로 완전히 기운 것은 6회였다. 넥센은 1사 1,2루에서 김민성의 1타점 좌전 적시타로 역전에 성공했다.

강지광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허를 찌르는 더블 스틸과 유한준의 볼넷으로 베이스를 모두 채운 넥센은 대타 임병옥의 밀어내기 볼넷에 서건창과 문우람이 2타점씩을 보태면서 단숨에 9-3으로 치고 나갔다.

넥센은 7회 1점을 더해 두자릿수 득점을 완성했다.

한편 이날 목동구장에는 1만2,500명이 입장해 뜨거운 야구 열기를 내뿜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