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윤여준 결별설 관련…"과장된 것 같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이 8일 '한국 여성의 날' 기념 행사에 동반 참석해 "새정치는 여성과 함께 시작한다"고 외쳤다. 
 
김한길 대표와 안철수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2014 3·8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0회 한국여성대회 '점프, 뛰어올라 희망을 찾자!' 행사에 함께 참석했다. 
 
   
▲ 윤여준 의장/뉴시스
 
김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여성이 행복하지 않으면 가정, 국가 모두 행복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여성이 행복한 사회, 다 같이 행복한 양성평등 사회를 만드는 데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도 "여성의 지위가 제대로 설 때 그 사회의 품격을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열심히 해보겠다. 열심히 만들어 보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안철수 위원장은 질의응답 시간에서 새정치연합 윤여준 의장이 새정치연합과 결별할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지금도 (윤여준 의장과) 말을 나누고 있다. 조금 과장된 것 같다"며 "윤여준 의장의 말을 들어보라"고 말을 아꼈다. 
 
이날 행사에는 김 대표와 안 위원장을 비롯, 박원순 서울시장과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민주당 박혜자 최고위원과 정동영 상임고문, 김상희·남윤인순·유승희·진성준·한명숙 의원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