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수사에 공식 사과문...검찰 4명 구속 기소, 2명 불구속 기소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한미약품은 지난 9월 베링거인겔하임과의 항암신약 개발 계약 해지와 관련해 일부 임직원이 미공개 정보 유출과 이용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났다며 13일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검찰은 이날 한미사이언스 임원 황모(48세)씨를 비롯해 4명을 구속 기소하고 2명은 불구속 기소, 11명은 벌금형으로 약식기소했다고 밝히며 관련 수사를 사실상 마무리 지었다. 다만 한미약품이 기술수출 해지라는 악재성 정보를 공매도 세력보호를 위해 늑장공시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검찰이 "의도적 지연공시로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은 "일부 임직원들이 이와 관련한 미공개 정보 유출과 이용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나 회사로서도 매우 당혹스럽고 부끄럽게 생각한다"며 "한미약품은 내부 통제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과했다.

또 한미약품은 "주식거래 신고, 정보 취급자의 주식거래 제한 등 미공개 정보 이용 행위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엄격한 제도를 도입하고, 전 임직원들에게 준법 교육을 반복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신약 개발에 보다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전진해 '신약강국', '제약보국'을 실현함으로써 국민과 주주들께 더 크게 보답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