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간첩사건 특검? 檢수사 지켜보는게 도리"
"파업하는 마당에 의료협의체가 무슨 의미 있나" 
 
새누리당은 9일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이 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한 협의체와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 조작 의혹에 대한 특검을 요구한 데 대해 모두 거부 입장을 밝혔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 조작 의혹과 관련해 김 대표와 안 위원장이 책임자의 처벌과 특검을 요구한 데 대해 "일종의 정치 공세"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재 검찰에서 철저히 수사하고 있으므로 해임이니 특검이니 말할 단계가 아니다"며 "국가정보원도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한 만큼 검찰 수사를 지켜보는게 도리"라고 일축했다. 
 
특히 야권이 여야정과 의사협회를 포함한 의료단체, 전문가, 가입자단체가 포함된 '의료공공성 강화와 의료제도 개선을 위한 협의체' 구성을 제안한 데 대해서도 반대 입장을 밝혔다. 
 
그는 "정부 차원에서도 의협과 계속해 대화를 해왔다"며 "정부와 의협이 합의를 했다가 의협이 깼다. 지금 파업하겠다고 하는 마당에 협의체를 만드는 게 무슨 의미가 있겠냐"고 선을 그었다. 
 
함진규 대변인도 현안 브리핑을 통해 "그 동안 정부와 의사협회는 의료발전협의회를 꾸려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쳤지만 의협이 일방적으로 협의 결과를 부정하고 파업을 강행하는 것은 정부와 의료계 간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무책임한 모습"이라며 "의협은 집단 휴진을 즉시 철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 누구보다 막중한 사명과 책임감을 가져야 할 의료계가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해 집단 휴진이라는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을 납득할 국민은 없을 것"이라며 "집단 휴진 과정에서 불법이 발생한다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응해야 한다"고 압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