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 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전달
LG 기탁으로 ‘사랑의 온도탑’은 20도 넘어
   
▲ 하현회 LG 사장(왼쪽)이 19일 서울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허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게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LG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는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고 19일 밝혔다.

LG는 이날 서울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허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하현회 ㈜LG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랑 성금으로 120억 원을 전달했다. LG의 이웃사랑 성금은 지난해와 같은 규모다.

하 사장은 “연말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LG가 가진 역량을 통한 다양한 공익사업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우리 사회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서울 광화문 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가 지난해 같은 시기와 비교해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LG의 이번 기탁으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는 3.3도 상승해 20도를 넘게 됐다.

LG는 각 계열사별로 저소득 가정 및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필수품 및 방한용품 지원 △사업장별 인근 복지시설을 방문해 가전제품 등 필요 물품을 후원하는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랑 나눔’ 활동을 집중 실시하고 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