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임산부는 모체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챙겨야 할 영양소가 많다. 모체와 태아 모두의 건강은 임산부가 먹는 것에 달려있기 때문에 음식 하나를 먹더라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 '마망스 파이토'/사진=비타민하우스 제공.

그러나 삼시 세끼 먹는 음식만으로는 이 모든 영양소를 채우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종합 영양제 섭취를 권장한다. 대표적으로 산모가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는 철분과 엽산, 비타민C, D, 칼슘 등을 들 수 있다.

임산부 영양제를 선택할 시에는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있는지, 함량이 적당한지 등을 살펴보고 합성비타민인지 천연원료를 이용한 종합비타민인지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위적인 합성과정을 통해 제조된 합성비타민과는 달리 100% 천연원료 비타민은 자연 원료에서 그대로 추출하여 만들어져 체내 대사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대표 김상국)에서 출시한 임산부 전용 브랜드 '마망스 파이토'는 효모와 곡물, 과일, 야채 등에서 얻어지는 자연성분을 그대로 추출한 영양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모든 원료를 자연에서 추출할 뿐 아니라 비타민제품을 알약으로 제조할 때 어쩔 수 없이 들어가던 합성 첨가물까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임산부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마망스 파이토'는 총 4종으로 출시됐으며 임산부 권장섭취량에 꼭 맞게 담은 엽산 앤 비타민D, 락토철분24, 멀티비타민, 오메가-3가 있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화학첨가물은 0.01%도 없는 무첨가 원칙으로 만든 100% 천연원료 종합 비타민 마망스가 임산부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