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산업은행과 미래에셋증권, 멀티에셋자산운용이 5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설립했다.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지난 20일 미래에셋 센터원빌딩에서 장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해운‧조선업 관련 투자 활성화를 위해 미래에셋증권·멀티에셋자산운용과 3자간 'KDB-미래에셋 오션밸류업 프로그램'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미래에셋 센터원빌딩 20층 회의실에서 'KDB 미래에셋 오션밸류업 프로그램 투자 서명식'이 개최됐다. 멀티에셋자산운용(주) 남기천 대표이사(왼쪽), 산업은행 임해진 부행장(가운데), 미래에셋증권(주) 조웅기 대표이사(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은행

 
이번 협약은 작년 3월 10억불 규모로 출범한 산업은행 선박펀드 'KDB 오션밸류업펀드'의 하위 프로그램이다. 투자금 5000억원을 산업은행과 미래에셋증권이 7:3 비율로 공동 투자했다.
 
KDB-미래에셋 오션밸류업 프로그램'의 투자대상은 국내 우량 중견선사 등의 신조 또는 중고 선박이다. 우량 화주와의 안정적인 장기운송계약을 수행하는 사업을 위주로 투자가 이뤄질 전망이다.
 
업계 안팎에서는 특히 우량 중소형 해운사의 고효율 선박 취득을 유도해 장기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업은행 임해진 부행장은 “국책은행과 자본시장 업계 선두주자 간의 협력을 통해 정책과 상업의 최적화된 협력 모델을 제시해 국내 금융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