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문자∙데이터 각 영역에서 이용만족도 제고 위한 구체적 방안 수립
   
▲ 14개 글로벌 통신 사업자 관계자들이 20일 중국 광저우 웨스틴 파조우 호텔에서‘로밍 서비스 품질 최적화’에 대한 MOU를 맺고 있다. /KT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KT는 20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 웨스틴 파조우 호텔에서 로밍 고객들의 사용 편의를 위해 중국 차이나모바일 등 총 14개 해외 통신 사업자간 ‘로밍 서비스 품질 최적화’에 대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에는 차이나모바일(중국), 도이치텔레콤(독일), 오렌지(프랑스), 스타허브(싱가포르), 트루(태국) 등 각국 14개 통신사 대표들이 참여했다. 국내 업체 가운데는 KT가 유일하다.
 
이번 MOU를 통해 총 14개 통신 사업자간 자사 고객의 로밍 서비스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해 음성∙문자∙데이터 각각의 영역에서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수립했다. 각사는 △음성 및 문자 품질 보장 △데이터 망 연동 최적화를 통한 안정된 데이터 로밍 서비스 제공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KT 측은 "국제 통신사업자간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고객에게 국내 최고의 로밍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계약을 맺는 사업자간 개별로 로밍 품질 관리 활동이 진행됐으나 앞으로는 14개 사업자간 주기적 회의를 통해 로밍 품질 제고 및 기술 공유 등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KT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목표다.
 
이필재 KT 마케팅전략본부 전무는 “이번 MOU 체결로 14개 사업자가 보유한 네트워크 인프라 기반으로 로밍 서비스 품질 향상 등 고객 중심의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강화하게 됐다”며 “상호간 시너지를 이끌어 내는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