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파업 황우여 "의사협회 집단휴진 즉각 철회해야"...보건복지부 ‘진료 가능 병원’ 서비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0일 의사협회 소속 개원의들과 종합병원 전공의들의 집단 휴진과 관련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담보로 집단 휴진 파업에 돌입한 것은 의료법 정신이나 히포크라테스 선서에 반하는 일인 만큼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료계의 어려운 현실을 모르는 바는 아니나 집단 휴진이라는 것은 국민 건강에 치명적인 악영향이 있기에 결코 있어서는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의료법 개정은 국회 입법을 해야 실현된다"며 "정부와 의협은 의료계 문제를 국회에서 함께 논의하기로 한 만큼 더 이상의 행동이 없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종합병원 인턴, 레지던트인 전공의의 파업 동참에 대해 "의료인의 길을 배우는 전공의까지 진료 거부라는 회오리에 끌어들이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며 "국민의 안전과 건강, 생명을 볼모로 하는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른 엄정한 결과가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이날 진료 가능한 병원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가동했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복지부 웹 사이트를 통해 전국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의 주소와 연락처를 정리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배너 '개원의 집단휴진 대비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안내'를 클릭하면 전국에서 문을 연 의료기관을 지역별로 상세히 검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