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이모티콘샵 이미지. /카카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카카오는 PC나 모바일웹에서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 계정기반의 웹서비스 ‘카카오 이모티콘샵’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이 오픈하면서 이용자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인앱결제가 어려웠던 이용자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결제 수단도 카카오페이, 문화상품권,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등 다양하다.

카카오는 향후 이모티콘샵의 모바일웹 화면을 개선하고,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 이모티콘샵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카카오톡 PC버전 채팅방에서 친구들이 사용한 이모티콘이 마음에 들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아이템보기'를 누르면 이모티콘샵으로 이동해 해당 이모티콘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모티콘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모티콘샵에서 처음 이모티콘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10%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이모티콘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경우20% 할인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해도 10% 할인권이 지급된다.

김희정 카카오 톡아이템파트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모티콘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게 되어 이모티콘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