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훈련 일정을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관심을 받으면서, 현재 접속자가 폭주해 사이트가 마비됐다.

민방위훈련 일정을 조회할 수 있는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에는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 현재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민방위훈련 조회 홈페이지 마비/포털사이트 캡처

민방위훈련 시기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에 접속해야 한다.

이후 좌측 '대원정보확인'에 성명, 주민번호, 거주 지역을 입력한다. 이어 공인인증서 조회를 통해 자신의 민방위 훈련 시기를 조회할 수 있다.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에서는 훈련일과 훈련종류, 훈련내용, 교육훈련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사이트에 접속 후 좌측 '대원 정보확인'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거주 지역을 입력한 뒤 공인인증서 조회를 마치면 확인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 사이트 마비로 접속이 원활 하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차선책으로는 가까운 동네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보다 종합적인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폭주, 모두에 관심사구나 슬프다“,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폭주, 이제 슬슬 시작이구나.”,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폭주, 이런 방법도 있었다니. 난 전화로 알아봤다“,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폭주, 다양한방법이 있어 편리하다”,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폭주, 다들 접속해 보는 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