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이 10일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과 윤여준 의장간 갈등설과 안철수 비선조직 논란에 관해 해명을 내놨다.  
 
새정치연합 송호창 소통위원장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 통화에서 윤 의장과 갈등설에 대해 "갈등의 소리가 지금 나오는 것은 아니다"며 "어제 저녁에도 윤 의장을 포함해 공동위원장이 회의를 같이 했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래도 사안이 워낙 밤늦게까지 진행되고 긴급하게 진행되는 바람에 모든 분들과 충분하게 상의하지 못한 점이 있어서 서운한 문제 등은 충분히 있다"며 "통합발표를 하기 직전에 전체 위원장들이 모여서 그간의 사정을 쭉 설명을 드리고 양해를 했다. 그 이후에 신당 창당 과정에는 모든 위원장들이 함께 참여를 하면서 각 분야별로 적극적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박경철 안동신세계연합클리닉 원장과 곽수종 새정치연합 총무팀장 등이 막후 핵심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는 설도 일축했다.
 
송 소통위원장은 "특별히 누가 독단적으로 참여해 위원장들도 없는 데서 의사결정에 참여했다든지 하는 것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며 "많은 친구들 얘기를 듣고 조언을 해주는 사람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 자체가 부정적으로 평가 받을 문제는 아니다. 비선조직이라는 식으로 아주 편협한 어떤 조직형태로 얘기하는 것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