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의 외장 스피커로 이어폰 없이 풍성한 사운드 제공
   
▲ LG 톤플러스 스튜디오 /LG전자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LG전자는 외장 스피커를 갖춘 ‘톤 플러스 스튜디오’를 앞세워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톤 플러스 스튜디오(모델명: HBS-W120)는 기존 LG 톤 플러스 시리즈 특유의 넥밴드 디자인에 4개의 외장 스피커를 탑재했다.

2개의 상단 스피커는 사용자의 양쪽 귀 바로 밑에 위치해 귀 주변에서 입체적인 사운드 존을 형성한다. 사운드 존은 사용자에게 마치 콘서트 현장에 와 있는 듯한 임장감을 느끼게 해준다. 우퍼 역할을 하는 하단의 진동 스피커는 양쪽 쇄골 부분에서 풍부한 저음을 몸으로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이 제품은 고성능 하이파이 DAC을 탑재해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디지털 음향기술 전문 회사 DTS와의 협업을 통해 또렷하고 생생한 음향을 구현한다.

LG전자는 내년 초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톤 플러스 스튜디오’를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내년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군을 전년 대비 50% 이상 늘렸다. △무선 이어폰 모듈로 선 없이 사운드를 즐기는 HBS-F110 △메탈 소재 진동판이 사용된 스피커 유닛 적용으로 깨끗한 음색을 구현하는 HBS-920 △음향 전문회사 JBL社와 협업해 고품격 음질을 탑재한 HBS-820 등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CES 2017에서 2017년 형 톤 플러스 4종을 선보인다. 

박형우 LG전자 IPD BD 상무는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혁신적인 제품으로 세계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