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농협금융이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농협금융(회장 김용환)은 자회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어 이같이 후보자를 추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차기 농협생명보험 사장에 서기봉(57) 농협은행 부행장이 내정됐으며 NH선물 대표에는 이성권 농협은행(56) 부장이 발탁됐다. 또한 농협캐피탈 대표에는 고태순(58) 부사장이 내부 승진했다.

임추위가 추천한 내정자들은 회사별 주주총회를 거쳐 차기 사정에 선임된다. 임기는 1년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한다. 임추위는 사외이사 3명, 비상임이사 1명, 사내이사 1명으로 구성됐다.

서기봉 내정자는 농협은행이 금융기관 최초 지주공동플랫폼 모델인 '올원뱅크'를 출시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데 공을 세운 점이 고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다.

NH선물 사장에 선임된 이성권 내정자는 농협은행 부장에서 지주 계열사 사장으로 전격 발탁돼 '깜짝 인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내정자는 1986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했으며 자금시장부 팀장, 농협은행 서울영업부장, 자금운용부장 등을 거쳤다.

고태순 내정자는 총괄영업본부장을 역임하며 2조원대이던 영업자산 규모를 2년여 만에 3조원대로 성장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내부 승진사례로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