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시도교육청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 참여∙∙∙ 정보 격차 해소 기여
   
▲ KT직원들이 저소득층 학생 대상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KT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KT는 저소득층 학생 대상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에 ‘기가 인터넷’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은 교육부∙시도교육청 주관으로 매년 19만명의 저소득층 초중고학생을 선정해 인터넷 이용 요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통신 복지 사업이다.

KT는 지난 2000년부터 17년 간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통신 사업자 모두 기본 인터넷(100Mbps)을 제공하고 있으나, ‘기가 인터넷’을 제공하는 사업자는 KT가 유일하다.

이번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 대상자들은 기존 월 이용료 3만3000원(3년 약정,부가세 포함) ‘기가 인터넷 콤팩트(500Mbps)’ 상품을 기본으로 제공받는다. 프리미엄 상품인 월 이용료 3만8500원(3년 약정, 부가세 포함)의 ‘기가 인터넷(1Gbps)’은 월 55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KT는 이번 지원 확대를 통해 연간 50억원의 혜택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추가로 돌아가게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밖에 KT는 ‘농어촌 초고속 광대역 통합망(BcN) 구축 사업’ 등 통신 복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외 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성운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국민기업 KT는 정보 소외계층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최고 품질의 기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