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와 팬택이 스마트폰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최근 전략적 스마트폰을 함께 개발해 내년 상반기 안에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브루클린(Brooklyn)'이라는 이름 아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는 제품 및 UI(사용자 환경)·GUI(그래픽 사용자 환경) 등에 대한 디자인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팬택은 제품개발과 양산을 비롯해 이동통신사를 통한 판매 지원을 담당한다.

팬택 관계자는 "기존의 스마트폰 시장이 과도한 스펙경쟁과 차별화되지 않은 디자인·가격 경쟁에 빠져 있다고 본다"며 "현대카드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갖춘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싶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관점에서 현대카드가 해석한 스마트폰의 가치를 디자인과 기능에 담아낼 예정"이라며 "공장지대에서 가장 활기차고 트렌디한 장소로 변모한 뉴욕의 브루클린처럼 이번 프로젝트가 팬택의 새로운 출발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카드는 고무장갑을 비롯한 주방용품에 디자인을 입힌 '오이스터(OYSTER) 프로젝트'와 기아차의 협업으로 진행한 '마이택시(My Taxi) 콜라보레이션' 등을 수행한 바 있다.[미디어펜=장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