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동현 창성그룹 대표.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배동현 창성그룹 대표가 호텔사업에 진출한다.

창성그룹 산하 창성건설은 서울 중구 남대문로 56 대로변에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의 호텔을 시공, 지난 11월에 준공했으며 내년 1월 정식으로 개관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창성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신창기업은 지난 5월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 와이드와 국내 2번째 알로프트 브랜드 '알로프트 서울 명동'을 개관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와이드는 최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 인수 합병(M&A)됐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30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최대·최고의 호텔 기업이며 전세계 110여개국에 570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호텔의 소유권은 창성그룹이 갖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호텔을 위탁 운영한다.

특히 '알로프트 서울 명동'은 명동역, 쇼핑센터 등과 인접하고 있어 입지의 여건이 탁월하다는 평가다. 비즈니스 뿐만아니라 레저 목적의 고객들이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이 호텔은 19개의 스위트 룸을 포함해 시그니처 베드와 무료 와이파이 등을 완비한 223객실과 '누크(NOOK)' 레스토랑, 24시간 셀프서비스 아울렛 '리퓨얼(Re:fuel)', '더블유 엑스와이지 바(W XYZ bar), 러닝 머신 외 운동 기구가 구비된 라이프스타일 피트니스센터 '리차지(Re:charge)', 연회장 등으로 구성된다.

창성그룹 관계자는 "이번 호텔의 준공은 창성그룹이 소재 제조, 건설, 부동산, 메세나 등 사업영역에서 향후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영역을 확보했다"며 "창성건설의 시공능력과 기술력, 세련된 디자인을 국내·외에 널리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