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혜빈이 폭풍 눈물을 흘려 뭉클하게 했다.

전혜진은 11일 오후 방송된 SBS '심장이 뛴다'에서  최우식과 함께 2001년 3월 4일 홍제동 화재 현장에 있었던 소방관이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를 시청했다.

   
▲ 사진출처=SBS '심장이 뛴다' 방송 캡처


당시 소방관들은 아들이 나오지 못 했다는 건물주의 말에 화염에 휩싸인 건물 속으로 들어갔고, 불길이 거세지면서 건물은 그대로 무너져 내렸다.

불법주차 차량으로 인해 중장비마저 진입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결국 255명의 소방관들이 동료를 구하기 위해 맨손으로 무너진 콘크리트를 깨냈다.

하지만 생존자는 1명에 불과했고, 결혼을 앞둔 1년차 소방관부터 4500회 출동 경력의 20년차 소방관까지 모두 6명의 소방관들을 잃은 대참사로 기록됐다.

이 다큐멘터리를 본 전혜빈은 "어떤 마음이었을까. 살아만 있었으면 좋겠다. 맨 손으로 파내면서 어떤 기분이었을까 싶다"며 "눈 앞에서 건물이 와르르 무너졌을 때 그들을 사랑했던 사람들이 그렇게 무너졌을 것 같다"며 오열했다.

사건 당시 구조에 참가했던 이성촌 대원은 "그 날 골목에 불법 주차된 차량만 없었더라도 대원들을 구할 장비가 더 빨리 투입 될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아직도 구하지 못했다는 사실 때문에 가슴이 아프다"고 털어놨다.

`심장이 뛴다` 홍제동 화재 사건을 본 네티즌들은 "심장이 뛴다 전혜빈 폭풍눈물, 완전 공감", "심장이 뛴다 전혜빈 폭풍눈물, 많은 것을 시사한다" "심장이 뛴다 전혜빈 폭풍눈물, 다시는 홍제동 화재 같은 참사가 없기를" "심장이 뛴다 전혜빈 폭풍눈물, 소방관들의 희생 다시 생각할 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