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지역 중학생…군인, 소방관, 해양경찰, 국가∙독립 유공자 자녀 참여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삼성은 25일까지 3주간 전국 6개 대학에서 중학생 1622명, 대학생 555명이 참여하는 '2017년 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 2017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참가한 중학생, 대학생들이 5일 전남대 캠퍼스에서 기념촬영을 하며 캠프에 임하는 각오를 다지고있다. /삼성

 
이번 캠프는 교육부와 함께 전국 읍∙면∙도서지역의 781개 중학교에서 교육환경이 열악한 중학생 1144명 선발했다. 또 부모의 직업 특성상 거주지 이동이 잦고 도시에 비해 교육 기회가 부족한 군부사관∙소방관∙해양경찰 자녀,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국가∙독립 유공자 자녀 등 478명도 참가 한다.

강사로 참여하는 대학생 555명은 7대1의 경쟁을 뚫고 선발돼 중학생들의 학습지도와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대학생 강사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캠프에 참가한 중학생들은 대학 캠퍼스에서 대학생 강사들과 합숙하며 150시간 동안 영어와 수학 집중적으로 공부한다. 아울러 진로탐색과 문화체험의 기회도 갖는다.

수업은 중학생 10명당 대학생 강사 3명으로 구성되고, 일방적인 강의 형식이 아닌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학 전공 박람회, 진로 특강, 음악회 등 진로 탐색과 문화 체험의 기회도 마련된다.

이번 캠프에 참가하는 중학생들은 설레는 마음과 함께 캠프에 임하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우즈베키스탄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4학년때 한국에 이민 온 이민가정 자녀인 최연우 학생(가명·중학교 1학년)은"부모님이 모국에서 의사, 교사였는데 저와 동생의 교육을 위해 전문 직업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이민와 공장에서 일하고 계시다"며 "부모님을 위해서라도 드림클래스 캠프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나중에 좋은 대학에 진학해 꼭 훌륭한 외교관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올해는 2012년 삼성드림클래스 첫해에 참가하고, 지난해 대학에 진학한 학생 5명이 대학생 강사로 참해 의의를 더하고 있다.
 
드림클래스 1기 출신인 최수민(포항공대 물리학과 1학년) 씨는 "중학생때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원에 다니지 못했지만 드림클래스를 통해 성적이 오르고 자신감도 키울 수있었다"며 "내가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중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강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삼성 사장단은 5일 캠프가 열리는 전국 6개 대학 환영식에 참석해 중학생들과 대학생 강사들을 격려했다. 삼성 사장단은 "드림클래스 방학캠프는 중학생 여러분의 끼와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곳으로, 3주간 열심히 배워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한 삼성드림클래스는 해를 더해갈수록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삼성은 2012 ~ 2017년 겨울캠프까지 드림클래스 주중∙주말교실과 방학캠프를 통해 중학생 5만5000명, 대학생 1만 5000명을 지원했다. 2016년까지 드림클래스에 참여한 학생들 중 373명이 특목∙자사고에 진학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