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여객기 중 하나인 보잉 777이 실종됐지만 아직 그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있다.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추락의 원인이 폭탄 폭발 때문인지 아니면 기계적 결함에 의한 것인지 아직 드러난 것은 없다.

말레이시아항공 소속 여객기로 227명의 승객과 12명의 승무원이 탑승한 보잉 777-2008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출발해 중국 베이징으로 향하던 도중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영해의 경계 지역에서 실종됐다.
 
   
▲ 사진출처=뉴스와이 방송 캡쳐
 
말레이시아 공군 관계자는 10CNN과의 인터뷰에서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가 비행 도중 항로의 반대 방향으로 비행했다는 새로운 사실을 밝혀냈다.
 
말레이시아항공 사고는 전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미스터리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았다.
 
실종되기 전 레이더에 포착된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는 항로 반대 방향으로 비행한 것이 포착됐다. 그렇다면 항공기 납치범들이 비행기 항로를 바꾸라고 요구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까?
 
그러나 항공기가 피랍됐다는 신호는 어디에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일부 전문가들은 여객기가 납치됐더라도 조종사의 입장에서는 구조신호를 보내는 것에 대해 신중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전문가들은 기계적인 문제가 발생해 구조 신호를 보내지 못했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은퇴한 조종사로 항공 안전 관리자인 존 램섬은 "보잉 777은 현대적인 기종으로 외부 세계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수단은 많다""항공기의 모든 시스템을 꺼버리는 것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갑작스럽게 그런 행동을 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