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세계대학평가 국내 11~12위…MBA·공공정책대학원·관광대학원·교육대학원·산업대학원·융합예술대학원 모집
[미디어펜=김규태 기자]세종대학교(총장 신구, 이하 세종대)는 2017학년도 경영전문대학원(MBA), 공공정책대학원, 관광대학원, 교육대학원, 융합예술대학원, 산업대학원(온라인)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9일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종대 MBA 등 특수대학원은 야간과 주말에 수업을 하기에 직장인들이 석사학위를 취득하기에 적합하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서울대, KAIST, 고려대에 이어 국내에서 네번째로 세계최고 권위의 AACSB (세계경영대학협회) 재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세계적 수준의 경영학과 교수진 및 교육여건을 입증 받은 것이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글로벌 인재의 육성을 위해서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ASU)와 파트너십을 맺어 ‘세종-애리조나주립대 복수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Sejong-Arizona State Double Master Program: SAS MBA)’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의 ‘프랜차이즈 경영학 석사과정(Franchise MBA: FC MBA)’은 국내 최초의 프랜차이즈 경영학 석사과정으로서, 그 동안 수많은 전문 인력을 배출한 명문 MBA과정이다. 

‘재무설계 경영학 석사과정(Financial Planner MBA: FP MBA)’은 기업과 개인의 금융 경제 발전 및 안정을 설계하는 금융 종사자들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업에서 빅데이터는 미래에 대한 예측을 가능하게 하고, 소비자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맞춤형 전략이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빅데이터 경영학 석사과정(Big Data MBA: BD MBA)’ 역시 새롭게 신설된 학과이다. 

모집학과는 FC MBA(프랜차이즈경영학석사), BD MBA(빅데이터경영학석사), FP MBA(파이낸셜플래너경영학석사), SAS MBA(세종-애리조나주립대 복수경영학 석사)이다.

   
▲ 세종대, 세계대학평가 국내 11~12위에 올라./사진=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책임성을 다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사회를 이끌어 갈 실천적 리더쉽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또한 다양한 사회복지분야의 전문가와 전 세계 각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정통한  국제개발전문가, 세계적 관심사인 지구환경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산업환경, 부동산정책 및 투자, 그리고 도시개발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국제개발협력학과, 부동산학과, 산업환경학과이다.

◇관광대학원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1997년 국내 최초로 호텔·관광분야의 전공과 대학원과정을 개설했다. 세종대는 국내 호텔관광계열 교수배출1위 대학이다. 국내 호텔관광 계열중 최다 교수배출 및 호텔관광경영 관광분야 세계 13위를 달성했다.

호텔 및 리조트, 여행사, 항공사, 외식업체, 카지노, 이벤트∙레저업체, 테마파크, 그 외의 유수 서비스관련 기업 등에 소속된 다양한 인적자원들이 수강하고 있다. 많은 졸업생들이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관광경영, 호텔·외식경영이다.

◇교육대학원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애지정신, 기독교정신, 훈민정신이라는 창학 이념에 입각하여 책임의식과 윤리의식을 갖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자를 육성하고 있다.

중등학교 정교사(2급)자격증 및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을 위한 학위과정, 청소년상담사 관련 교육과정 운영, 교사양성 및 재교육을 위해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 교육대학원 모집학과는 상담심리, 유아교육, 평생교육과HRD, 연극영화교육과이다.

◇산업대학원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교육부승인 정규 원격대학원으로 온라인 교육으로 석사학위 취득하는 미래형 대학원이다. 학과별 정기세미나 및 오프라인강의, 특강 지원, 매학기 최소 1과목 이상의 오프라인 강의개설로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협약기관, 학과관련 자격증소지자 등 폭넓은 장학혜택 제공하고 있다.

산업대학원 모집학과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부동산.자산관리학과, 유통산업학과, 골프·리조트경영학과이다.
 
◇융합예술대학원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은 독창성과 전문성을 갖춘 공연문화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21세기 한국의 융합문화예술을 선도할 핵심 인재 양성한다.

모집학과는 음악학과, 실용음악학과, 무용학과, 공연예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이다.

   
▲ 세종대학교(총장 신구, 이하 세종대)는 2017학년도 경영전문대학원(MBA), 공공정책대학원, 관광대학원, 교육대학원, 융합예술대학원, 산업대학원(온라인)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9일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사진=세종대학교

세종대, 세계대학평가 국내 11~12위에 올라

신구 세종대학교 총장은 “세종대는 THE(Times Higher Education)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2위를 달성했다”며 “연구능력을 평가하는 Leiden(라이덴) 세계대학평가에서는 국내1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신구 총장은 “이처럼 국내에서 가장 급속한 속도로 성장하는 세종대 대학원에 입학한다면 21세기 혁신 시대에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