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늘 중부 내륙의 최저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 어제보다 더 추운 날씨를 보였다. 오늘 밤 대부분 지역에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하는 온도 더욱 떨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 영하 3도로 오늘보다 6도가량 높겠다. 다만 모레 서울 기온 영하 8도 등 기온이 다시 곤두박질하겠다. 

내일 남부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만 끼겠다. 중부는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 조금 내리겠다.

예상적설량은 1cm 내외로 그리 많지 않겠지만, 영서지역은 최대 3cm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다. 한편 호남지역의 경우 오후에 빗방울이나 눈 날리는 곳 있겠다.

내일 아침 기온 평년을 웃돌겠다. 서울 인천 영하 3도, 대구 부산 울산 영하 2도 예상된다. 낮 동안 서울 인천 1도, 강릉 춘천 5도, 광주 대전 전주 8도, 부산 대구 10도까지 오르겠다.

모레 오후부터는 충청과 호남지역에 눈 또는 비예보가 있다. 오전에는 서울 영하 8도, 대전 영하 6도로 한층 더 추워지겠다. 한낮에도 영하권의 체감추위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현재 동해먼바다에 이틀째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도 동해상에서 물결이 매우 거세게 일겠다. 아울러 서해안과 남해안에서는 천문조에 의한 높은 파도를 유의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