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늘 아침 전국 어제보다 추위가 다소 누그러진 날씨 보였다. 오후에도 비교적 덜 춥지만 내일부터는 다시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면서 올겨울 가장 추운 날씨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 영하권을 보였는, 내일은 다시 기온이 뚝 떨어질 전망이다. 

내일 서울 기온 영하 8도 등 기온이 다시 곤두박질하겠다. 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는 등 추위가 계속되겠다.

오늘 오후 현재 충북지역에 눈 내리는 곳이 있다. 충청이남지역 곳곳으로는 오후까지 눈 날리거나 빗방울 떨어지는 곳 있겠다.

한낮 기온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서울 인천 1도, 전주 대전 광주 6도, 대구 부산 울산 7도 예상된다.

내일 중서부와 제주 곳곳에도 눈 또는 비예보가 있다. 특히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비나 눈이 예상된다. 여기에 추위까지 기승을 부리겠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인천 영하 8도, 춘천 강릉 원주 영하 10도, 안동 영하 6도까지 떨어지겠고, 오후 한낮 동안 서울 영하 1도 등 종일 영하권의 체감추위를 보이겠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대 6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는데, 오후 현재 풍랑주의보가 사흘째 발효 중이다. 

이번 주말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 겨울 들어 가장 강력한 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