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글로벌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발표한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총합 글로벌 게임 회사·앱 매출 인덱스(2016년 12월)'에서 글로벌 퍼블리셔 5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 13일 넷마블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발표한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총합 글로벌 게임 회사·앱 매출 인덱스(2016년 12월)'에서 글로벌 퍼블리셔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넷마블


이로써 넷마블은 국내 게임사 중 최고 순위를 기록, 텐센트(1위), 넷이즈(2위), 수퍼셀(3위) 등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지난 11월 대비 4계단 오르는 등 가파른 순위 상승 배경에는 지난달 국내 출시된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자리했다. 

12월 14일 선보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기록들을 경신했다. 또 몬스터 스트라이크, 클래시 로얄과 같은 인덱스 내 ‘글로벌 매출 상위 게임’ 3위에 오르기도 했다.

13일 현재 국내 구글플레이의 최고 매출 게임 순위권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1위), ‘모두의 마블’(2위), ‘세븐나이츠’(3위) 등 넷마블이 퍼블리싱 하는 게임이 모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