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늘 중부 내륙의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 어제보다 더욱 추운 날씨 보였다. 오후 일부 지역에서는 눈과 비가 내린 후 바람이 더욱 강하게 불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을 비롯해 얼마간 북서쪽에서 꽤 차가운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낮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는데,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고 건강관리에도 신경써야겠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 또는 비 오는 날씨 되겠다. 예상적설량은 제주도 산지에는 최대 20cm의 많은 눈이 오겠고, 전라서해안은 최대 8cm의 눈이 예상된다. 

오늘 눈은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는 주말 내일 오후까지 오겠고, 제주도는 모레 아침까지 내리겠다. 날씨가 추운만큼 빙판길을 주의해야겠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영하 1도, 대전 전주 광주 2도, 부산 대구 울산 8도가 예상된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영하 11도, 강릉 영하 7도, 한낮 기온 서울 영하 5도, 전주 대전 1도가 되겠다.

오늘 오후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밤부터 그 밖의 해상에서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아울러 물결도 6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