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 14일 어제 전국 동장군 맹렬한 기세에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특보 발효되는 등 무척이나 추운 날씨 보였다. 휴일인 오늘 역시 어제와 마찬가지로 춥겠으니 추위 대비 철저히 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은 날씨 보이는 가운데, 전남서해안 지역에서는 많은 눈이 오고 있다. 

전남서해안과 제주도는 내일 아침까지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적설량은 1cm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제주도 산지에는 최대 20cm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 아침 현재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은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까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이니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신경써야겠다.
 
또한 중부지방과 경상도, 일부 전남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됐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할 것으로 보이니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휴일인 오늘 서울 인천 아침 기온 영하 10도, 춘천 강릉 원주 영하 15도로 역시 낮게 시작하겠고, 오후 기온은 서울 인천 0도, 대전 전주 광주 대구 부산 3도를 보이겠다.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은 오전 기온 서울 인천과 대전 광주 영하 8도로 출발하겠고, 오후 기온 서울 2도 광주 대전 대구 부산 5도 예상된다.

오늘 아침 현재 경기앞바다와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져 있다.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